본문 바로가기

뉴스/사회

커피에 버터를? 요즘 핫한 '방탄커피'

커피에 버터를? 요즘 핫한 '방탄커피'

 

오늘날 다양한 커피 종류가 있다. 그런데 많은 커피 종류에서도 전세계인들을 사로잡은 요즘 핫한 커피가 있다. 바로 방탄커피이다.

방탄커피는 할리우드 스타 쉐일린 우드리가 NBC토큐쇼에 출연하여 방탄커피 예찬론을 펼쳤고 그 이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핫한 커피이다.

 

 

 

방탄커피란 커피에 버터를 넣어 마시는 것으로, 방탄커피라고 불리는 의미는 총알도 막아낼 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 커피는 방탄커피 또는 버터를 넣어마시기때문에 버터커피라고도 불린다. 

방탄커피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바로 효능때문이다. 방탄커피는 고지방 저탄수화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버터가 들어간다는 것만 보면 열량이 높고 다이어트에 좋지않을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방탄커피 한잔을 통해 상당량의 지방섭취 비율을 맞출 수 있다. 

 

 

또한 방탄커피 한잔이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아침식사 대용으로 에너지를 얻기위해 많이 마시고 있다. 이외에도 버터의 지방성분이 당을 떨어지는 현상을 줄여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졌다. 단,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과하게 마실 경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마시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한편, 방탄커피는 실리콘밸리 출신 데이브 애스프리가 티베트 여행에서 현지인들이 야크 버터차를 마시며 체온을 조절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모습을 보고 커피를 개발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