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문화

달빛 속 아름다운 궁궐, '2018 창덕궁 달빛 기행' 진행

달빛 속 아름다운 궁궐, '2018 창덕궁 달빛 기행' 진행

인정전 야경 (출처 : 문화재청)


오는 4월 5일(목)부터 10월 28일(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창덕궁에서 '2018 창덕궁 달빛기행'이 진행된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에서 펼쳐지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이다. 창덕궁은 경복궁 중건 이전까지 조선의 국궁으로 위엄을 지켜왔던 창덕궁은 조선의 흥망성쇠를 함께 한 왕실공간이다.

매년 다양한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은 창덕궁 달빛기행은 올해에도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창덕궁 정문 돈화문에서 모인 사람들이 전통복식을 갖춰 입은 수문장과 기념촬영을 진행하며, 해설사와 함께 청사초롱을 들고 창덕궁에 들어서면서 금천교를 건너 인정전, 낙선재, 연경당 등 여러 전각을 둘러본다. 또한 연경당에서 판소리, 전통무용 등 다채로운 전통공연을 다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왕의 사계를 주제로 한 그림자극을 새롭게 추가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문화재청은 "우리 문화유산의 대표활용 프로그램인 창덕궁 달빛기행을 통해 우리 궁궐이 품격있는 문화유산에서 우리 국민은 물론 전 세계인들이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8 창덕궁 달빛기행 상반기 31회(4.5~29/5.3~5/5.10~27) 입장권 예매는 오는 21일(수) 오후 2시부터 옥션티켓에서 판매한다. 회당 100명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사전예매를 통해 참가할 수있다.

내국인은 1인당 2매, 매주 목·금·토에 관람할 수 있으며 만 65세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총 10매(1인 2매 구매가능)는 옥션티켓 전화예매를 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옥션티켓 인터넷, 전화로 예매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에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하반기(8.23~10.28) 예매는 8월 8일(수) 오후 2시부터 인터넷 옥션티켓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2018 창덕궁 달빛기행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 또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