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 ISSUE/이슈

살 찌는 대표음식이 쌀? 'NO'

살 찌는 대표음식이 쌀? 'NO'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할 정도로 쌀은 필수 음식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쌀 소비량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 이는 바로 다이어트때문이다.

많은 현대인들이 몸매관리에 힘쓰면서 쌀을 기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다이어트에 성공사례로 쌀을 먹지않고, 단백질, 샐러드, 채소 위주 등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성공했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쌀을 절대적으로 피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쌀은 살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살이 쌀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데는 쌀의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때문이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소화기간이 길고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오히려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탄수화물을 섭취하지않으면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변비, 탈모, 빈혈등이 생길 수 있어 탄수화물을 꼭 섭취해야한다.
 

 

쌀을 먹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바로 양의 문제이다. 과한 탄수화물 섭취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너무 먹지않고 적당량을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예로부터 밥이 보약이라고 한다. 쌀에는 탄수화물은 물론 우수한 단백질, 지방, 미네랄 등 여러가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빈혈,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성장발육 촉진, 두뇌발달,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동안 살찔까봐 쌀을 기피했다면 적당량 섭취로 건강은 물론 몸매관리도 성공하도록 하자.